SUPPORT

NOTICE
공지사항

제목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달린다! 찾아가는 매장, 존쿡 델리카 이야기2020-08-19 15:19


 

▶ 올리브 푸드 페스티벌에 참가한 존쿡 델리카에 손님들의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

‘판매 수익금 : 사회공헌활동=1 : 1’

판매 수익금을 고스란히 사회에 환원하는 착한 캠핑카가 있다. 존쿡 델리미트의 움직이는 매장, 존쿡 델리카는 오늘도 전국 방방곳곳을 돌아다니며 고객들과 만난다.
이들의 주 목적은 사람들에게 ‘건강한 미트프로틴을 알리는 일’.
신선하게 만든 햄, 소시지, 바베큐를 캠핑카에 싣고 다니며 우리 몸의 필수 구성성분인 단백질의 중요성과 미트 프로틴(육단백질)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존쿡 델리카는 국내 최초 정통 델리미트, 존쿡 델리미트의 움직이는 매장이다.
정자동과 압구정동에 위치한 존쿡 델리미트 매장의 케이터링 서비스 제공은 물론 캠핑장, 페스티벌 현장 등 델리카가 필요한 곳에 찾아간다.
특이한 것은 판매활동과 사회공헌활동 비율을 균등하게 기획하여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난 7월 31일, 예비 사회적 기업가 단체인 서초창의허브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사회, 문화적 소외계층의 어린이와 청소년 연주단원들이 꿈을 키우고 있는
세종 꿈나무 오케스트라 캠프 현장에 방문하여 아이들에게 핫도그를 전달했다.
8월 14일부터 4일간 진행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는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핫도그를 판매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했다.
오는 9월에는 인천에 위치한 초등학교를 찾아가 성장기 아이들에게 육단백질이 풍부한 핫도그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렇듯 판매활동을 통해 발생한 수익은 이 후 건강한 미트 프로틴이 필요한 곳에 찾아가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 존쿡 델리카의 기본적인 운영 방침이다.
홍보나 판매에 운영목적을 국한시키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식품으로 만드는 더 좋은 세상이라는 좀 더 포괄적인 활동에 무게를 두고 움직인다.

한편 존쿡 델리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독특한 컨셉으로 이목을 끌었다.
운영자를 선정함에 있어서도 청년창업의 기회를 제공했던 것.
존쿡 델리카 공식 페이스북 공개 오디션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기획과 운영 과정 전반에 함께 참여시켜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존쿡 델리카 최종 운영자로 선정된 박세영, 이자현씨는 “존쿡 델리카 운영에 있어 판매와 사회공헌활동을 번갈아 기획하여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건강한 미트프로틴을 알리는 활동도 함께 진행하여 건강한 식문화와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일에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존쿡 델리카의 모든 활동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johncookdelimeats)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존쿡 델리카가 꿈나무 오케스트라 캠핑현장에서 핫도그를 나눠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