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NOTICE
공지사항

제목눈처럼 깨끗한 설성목장에서 에쓰푸드까지2020-08-21 09:10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이어져온 노력


최근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쾌적한 환경에서 자란 동물, 그리고 그 동물이 먹는 사료에 대한 부분까지 소비자들이 꼼꼼히 살피고 있다.

이런 가운데 강원도 횡성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설성목장은 까다로운 자체 사육기준 아래 소들을 사육하는 친환경 무항생제 목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사실 설성목장은 육가공 업계에서 품질과 맛을 인정받고 있는 에쓰푸드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에쓰푸드는 지난 1976년 설성목장에서 시작, 1987년 미트 솔루션 제안을 시작하여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했다. 깨끗한 자연을 닮은 진실된 제품을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육가공품을 만들기 시작했으며 그 정직함과 믿음, 장인 정신으로 육가공업계의 선두자리를 지켜왔다.


에쓰푸드가 시작된 설성목장은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을 통해 우수한 사육환경을 인정받았다. 친환경 목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설성목장의 소들은 넓은 목장에 방목된 상태로 자란다. 소 한 마리 사육 공간이 125평에 달한다. 또한 전문가의 체계적인 관리 아래 항생제, 향균제, 호르몬제, 성장촉진제를 넣지 않은 사료를 먹인다. 사료는 24만평의 넓은 대지에서 직접 수확한 옥수수, 수단, 연맥, 호밀을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깨끗한 환경과 건강한 먹이를 먹고 자란 소들은 HACCP인증을 받은 가공장에서 위생적으로 가공되며, 산소포장(MAP)을 통해 신선함을 그대로 간직한 명품 한우로 탄생한다.


에쓰푸드는 이런 설성목장에서 시작된 만큼 1976년 설성목장의 약속을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에쓰푸드의 제품 생산을 하고 있는 안성공장, 음성공장은 국제식품안전규격 FSSC 22000과 HACCP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에 대한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FSSC 22000은 GFSI(국제식품안전협회)에서 인증하는 국제적 식품안전시스템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식품안전기술을 갖춘 공장으로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2015년에는 건강한 식문화 생태계에 대한 고민 끝에 100% 국내산 무항생제 돼지로 만든 팜 프레시 라인을 출시했다. 존쿡 델리미트의 팜 프레시 라인은 ‘건강한 고기가 건강한 식품을 만들고 건강한 식품이 건강한 사람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식문화 생태계 정착을 목표로 출시됐다. 동물 복지를 고려한 맑고 깨끗한 지정 목장에서 건강하게 키운 돼지고기, 소고기만을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합성아질산나트륨(발색제), 합성보존료(소르빈산), 에리소르빈산나트륨(산화방지제)을 넣지 않는 것을 기본으로 엘글루타민산나트륨(MSG), 전분,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등의 첨가제도 넣지 않은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또한 에쓰푸드의 제품은 맛과 품질 또한 뛰어나다. 그 맛과 품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독일농업협회가 주관하는 햄·소시지 국제 품질경연대회에서 10년 연속 수상, 총 110품목이 입상하는 등 국내 동종 업계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5년 연속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을 거둔 기업에게만 주어지는 Products Quality상을 6회째 수상한 국내 최초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한국육가공협회 주관의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에서 매회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는 등 제품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에쓰푸드 관계자는 “설성목장에서 시작한 에쓰푸드는 미트솔루션을 제안한지 30년이 되는 지금까지 정직, 믿음 그리고 장인정신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해왔다.”며 “먹거리 안전성에 대한 고민이 많은 소비자들이 '설성목장', ‘에쓰푸드’라는 이름만으로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2017-09-05 

#fssc22000# johncook# johncook deli meats# Korea# SFOOD# 설성목장# 에쓰푸드# 존쿡# 존쿡델리미트